3번째 익절 일지다.
익절 History 요약본을 먼저 작성한 후
상세한 기준을 기록할 것이다.
< 3번째 익절 History 요약>
매수기준 | 매도기준 | 수익률 | |
1 | 섹터 | 박스권 상단 | 1차 : 9.91% |
2 | 재무 | - | |
3 | 박스권 | - | |
4 | 다중 바닥 | - | |
5 | 5일선 돌파 | - |
1. 재무 + 섹터
- 매출액, 영업이익은 무난해 보이고, 당기순이익이 적자 이력이 있어서 재무만 봤을 때는 살짝 불안하지만
전기차 충전소 관련주로, 미래 가치가 충분히 있어 보여서 투자하기로 결정하였다.
- 미래 가치가 있어 보인다고 생각한 이유는 최근에 전기 버스를 종종 타보았기 때문이다!
점점 늘어나는 전기 버스, 전기차를 생각해보면, 충전소 역시 늘어날 테니!
2. 매수기준 및 차트 분석
- B : 매수 / S : 매도
- 1차 매수 : 1월 초 장대양봉 후, 박스권 형성 확인
분할 매수할 계획으로, 박스권 중앙에서 매수하였다.
분할매수이므로 올라가면 올라가서 좋고, 내려가면 추매 하면 되니까 언제 사든 좋다고 생각했다!
ㄴ 매수 : 5,490원 (4/26)
ㄴ 수량 : 6주
-2차 매수 : 2월~3월, 다중 바닥을 3회나 지지받았었기에,
박스권 하단을 강한 지지선으로 생각하고, 추가 매수하였다.
무사히 지지를 해준 것을 확인할 수 있다!
ㄴ 매도가 : 5,230원 (5/3)
ㄴ 수량 : 7주
- 3차 매수 : 박스권 하단부에서 지지받은 후 5일선 돌파하여, 추가 매수하였다.
ㄴ 매도가 : 5,360원 (5/6)
ㄴ 수량 : 12주
- 1차 매도 : 박승권 상단 매도
박스권 상단을 돌파할 시, 더 올라갈 수 있겠지만
다시 떨어져서 박스권을 재형성할 가능성도 있기 때문에
박스권 상단에서 분할 매도하였다.
ㄴ 매도가 : 5900원 (5/27)
ㄴ 수량 : 17주
3. 실현손익 및 수익률
ㄴ 실현손익 : 9,018.4원
ㄴ 수익률 : 9.91%
4. 누적 지표
ㄴ 3회 차 매매 대응 기준들을 추가하였고,
이전 회차와 겹치는 기준들은 횟수를 추가하였다.
매수 기준 | 횟수 | 매도기준 | 횟수 | |
1 | 재무 상태 | 3 | 다중천장 | 1 |
2 | 박스권 | 1 | 박스권 상단 | 1 |
3 | 섹터 | 1 | 장대 양봉 후 음봉(줄 때 먹자!) | 1 |
4 | 다중 바닥 | 2 | 장대 음봉 | 1 |
5 | 5일선 지지 | 1 | ||
6 | 5일선 돌파 | 3 | - | - |
7 | 저점 상승 | 1 | - | - |
8 | 거래량 실린 반등 | 1 | - | - |
5. 간단 후기
ㄴ 박스권 상단을 찍고 1차 분할 매도했는데, 박스권 상단을 잘 지지해주는 차트가 나온다면,
추매를 시도해보면서, 매매 연습을 해봐야겠다.
'익절 일지' 카테고리의 다른 글
4번째 익절일지. 화신정공 (18) | 2021.06.11 |
---|---|
2번째 익절일지. 현대비앤지스틸 (12) | 2021.05.30 |
1번째 익절 일지. KTcs (7) | 2021.05.16 |